728x90
플러터의 기본 구조
1. import package:flutter/material.dart
2. main 으로 시작함
3. runApp 안에 있는 위젯을 빌드해줌
4. MaterialApp 을 깔아줌 (책상으로 생각하기)
5. MaterialApp 안에 home이 있다. home에 Scaffold 을 깔아줌 (책상의 홈에 파져있는 곳에 도화지를 깐다고 생각하기)
6. 도화지 위에 body영역에 원하는 위젯 넣기 (여기선 Text위젯만 넣는다.)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import 'package:practice/start_screen.dart';
void main() {
runApp(
const MaterialApp(
home: Scaffold(
body: StartScreen(),
),
),
);
}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class StartScreen extends StatelessWidget {
const StartScreen({super.key});
@override
Widget build(context) {
return const Text('어쩌면 좋니');
}
}
익숙해 지기 위해
최소 다섯번은 백지에서 만들어보자 !
'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lutter) Image asset > png 투명도 설정 (0) | 2024.02.25 |
---|---|
flutter) OutlinedButton을 label과 text로 사용하기 (1) | 2024.02.25 |
flutter) dart math패키지사용하기, 문자열+변수 사용하기 (0) | 2024.02.13 |
flutter) StatefulWidget으로 re-excute build하기 (0) | 2024.02.12 |
flutter) 위젯 중앙으로 배치, 사진과 버튼 사이 간격 주기 (0) | 2024.02.12 |